[서인호의 평택 맛집] 석일 식당 / 쭈꾸미 전골과 간장 게장...그리고 맛있는 밥과 김
페이지 정보
본문
평택과 시민에게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받으며 소문이 자자해서 간장 게장 찾는 사람들이 많이 온다고 하지만 석일 식당은 원래 쭈꾸미 전골과 바로 지은 고슬하고 따뜻한 밥과 맛있는 김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필자가 자주 찾던 예전에는 검은 비닐 봉지로 하나 가득 구수한 누룽지도 얻어 갈 수 있던 친근한 동네 식당으로 사랑도 받았던 곳 입니다.
예전 같지 않은 깔끔한 상차림으로 평택을 대표하는 식당으로의 발전이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도 변함없는 것은 항상 밥을 커다란 그릇에 가득 담아줘 각자 덜어 먹는 무한 리필 방식입니다. 밥 인심이 좋은 식당은 다른 것도 훌륭하기 마련이거든요.
혼자나 둘이 가기는 다소 부담(?) 되는 가격이지만 부모님이나 가족, 모임 등을 한다면 결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입니다.
식당 대표 메뉴는 간장 게장과 쭈꾸미 볶음... 게장의 게는 중급 크기이지만 알이 가득 차 있고 짜지 않고 비린내가 나질 않아 정말 맛있습니다... 게딱지에 노오란 알과 함께 비비는 그 맛은 굳이 말하지 않더라도 잘~~아실 듯...
쭈꾸미 볶음은 이곳만의 프라이빗 맛이 분명 존재합니다. 양파를 가득 넣어서 단맛을 보충하고 특히 먹물과 어우러진 전골의 맛은 분명 타의 추종을 불허 합니다.
안면도 산 고춧가루와 국내산 천일염, 평택의 자랑 평택 쌀로 바로 지은 밥, 정말 맛있는 김 등 좋은 재료 만을 제공한다는 점은 변함없는 최고의 식재료만을 선택하는 고집 이겠죠.
알과 내장이 가득한 서해산 꽃게로 만든 간장 게장과 쫄깃하고 특별한 주꾸미 전골은 석일 식당만의 자랑이자 자부심입니다. 특히, 알이 가득한 봄 쭈꾸미 시즌에 방문하셔서 맛의 최강을 즐기시기 추천합니다.
그 외에도 신선한 생태 찌개와 싱싱한 생 굴은 가을, 겨울에 특히 인기가 좋은 메뉴로 알려져 있으니 봄, 가을, 겨울의 별미를 취향대로 선택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주차할 곳은 없으니 가깝고 저렴한 종합 운동장 주차장에 편하게 주차하시고 방문 하시면 차량 걱정 없이 아주 편안하고 포근합니다.
대표 메뉴는 간장게장 28,000원, 쭈꾸미볶음 25,000원, 생태찌개 25,000원입니다.매장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30분까지이고, 정기휴무는 매주 일요일입니다.
※ 예약문의: 031-652-9101(경기 평택시 중앙로 209-19 공설운동장 사거리에 위치)
- 이전글[서인호의 펑택 맛집] 도원 중국 음식점/ 골목 안의 알짜 맛집 21.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