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찾아가는 어린이인형극 본격 운영
페이지 정보
본문
- 어린이들 위한 건강 교육 공연

평택시 송탄보건소가 4월부터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 교육 공연인 ‘찾아가는 어린이 흡연·음주·아토피 예방 인형극’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 공연은 어린이인형극 전문 극단이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건강 교육 공연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담배의 유해 성분(니코틴, 타르, 일산화탄소)에 대한 이해, 간접흡연의 위험성과 예방, 음주의 위험성, 아토피 피부염 예방법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유아기부터 건강한 생활 습관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인형극은 4월 한 달 동안에는 유치원 6개소에서 5~7세 아동 23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올해 10월까지 약 30개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1400여 명의 아동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인형극 교육에 참여한 한 유치원 교사는 “아이들이 인형극을 굉장히 즐겁게 관람했고, 교육적 요소가 자연스럽게 녹아있어 학습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인형극은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쉽고 즐겁게 익힐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보건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어린이 #인형극 #건강
- 이전글평택시,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 추진 25.04.23
- 다음글평택시, 취약층 대상포진 예방접종 연중 무료 지원 실시 25.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