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암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진행
페이지 정보
본문
- 국가 암검진, 건강을 지키는 비결

지난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평택시가 3월 21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국가 암검진 건강을 지키는 비결_암 예방은 국가 암검진으로!’ 암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암 예방의 날은 ‘암 발생의 3분의 1은 예방 활동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3분의 1은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3분의 1의 암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라고 하여 ‘3-2-1’을 상징하는 3월 21일로 지정하였다.
통복시장에서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암 예방 10대 수칙, 국가 암검진 항목 및 검진 주기, 검진 방법, 암 검진 기관 안내 등의 홍보를 진행하여, 암 예방과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예방관리를 위하여 혈압 및 혈당 측정 및 질환 상담, 검사 수치 이상자 보건소 내 건강상담실 이용 안내 및 병원 진료 연계 등 건강 캠페인도 같이 진행하였다.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예방하기 위하여 국가에서는 ‘암 예방 홍보’ 및 당해연도 검진대상자(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보험가입자 및 피부양자로 보험료 하위 50%)에게 ‘무료 암 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 주 검진대상자는 홀수 연도 출생자로 연령 및 검진 주기에 따라 6대 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에 대하여 검진을 시행하며, 암 검진대상자는 검진 기관(병의원)에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해서 검진받을 수 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예방 수칙 실천과 조기 검진을 통하여 예방할 수 있고,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을 높일 수 있기에 암 검진을 받고 건강 생활 수칙 실천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평택시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평택보건소, 송탄보건소, 안중보건지소,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암 #예방 #캠페인
- 이전글평택시, '2025년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25.03.26
- 다음글평택시 송탄보건소, 임산부 대상 ‘신생아 건강교실’ 진행 2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