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기자협회, 경도신문 박금용 국장 신임 협회 회장취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6-01-12 15:57
본문
“현장 중심 언론, 지역과 함께 호흡하는 기자협회 만들 것”

▲안성시기자협회 박금용 신임회장
안성시기자협회에 경도신문 박금용 국장이 공식 취임했다.
안성시기자협회는 최근 협회 회의를 통해 박금용 국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출하고, 지역 언론의 연대와 공공성 강화를 위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박 회장은 앞으로 안성지역 언론을 대표해 기자협회를 이끌며, 언론 윤리 확립과 취재 환경 개선, 언론인 간 소통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박금용 신임 회장은 취임 소감을 통해 “기자협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가 아니라, 지역사회의 건강한 여론 형성과 언론의 공적 역할을 함께 고민하는 공동체”라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언론, 시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는 기자협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안성은 급변하는 도시 환경과 다양한 지역 현안을 안고 있는 만큼, 언론의 책임 또한 더욱 무거워지고 있다”며 “회원 기자들과 긴밀히 협력해 공정하고 균형 잡힌 보도를 통해 시민의 알 권리를 충실히 지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경도신문 국장으로 활동하며 지역 현안과 민생 문제를 꾸준히 조명해 왔으며, 현장 취재를 바탕으로 한 심층 보도와 합리적인 비판으로 지역사회 안팎에서 신뢰를 쌓아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성시기자협회 관계자는 “박금용 회장은 언론의 공공성과 현장성을 두루 갖춘 인물로, 협회가 한 단계 도약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기자협회는 앞으로 정례 간담회와 공동 취재, 언론 윤리 교육 등을 통해 지역 언론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샛별 기자 ptinnews@naver.com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안성 #안성시기자협회 #박금용
[Copyright ⓒ 평택인뉴스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음글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6기 출범식 개최...위기가구 발굴 강화 26.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