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도서관, 겨울방학 맞아 '독서교실' 운영
페이지 정보
본문

평택시 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의 사고력과 창의력 향상을 돕기 위해 ‘2026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오는 1~2월까지 관내 5개 도서관에서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독서·토론·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겨울방학 동안 책과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안중도서관(1.13~1.16)에서는 책 속 이야기를 요리 활동과 연결한 '책으로 맛보는 요리 한 접시'를 진행한다. 같은 시기 장당도서관(1.13.~1.14.)은 '색으로 말하는 마음', '신들의 세계관 탐험대'를 통해 감정표현과 상상력 확장을 돕는다.
이어 배다리도서관(1.14.~1.16.)은 '겨울독서교실 with 그림책 토론'을 운영해 어린이들이 그림책을 기반으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제공하며, 2월로 이어지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팽성도서관(2.3.~2.5.)은 독서의 즐거움을 생활 속 체험으로 확장하는 '책 속에서 만나는 따뜻한 겨울 간식'을 운영하며, 지산초록도서관(2.24.~2.27.)은 '도전! 위인탐험대'와 또래 고민을 함께 나누는 '따뜻한 고민상담소'를 통해 어린이들의 정서적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상세내용은 각 도서관으로 문의 및 평택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이 어린이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고, 스스로 배우고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겨울방학 #평택시도서관 #배다리도서관
- 이전글평택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지역사회협의체 회의 열어 25.12.12
- 다음글평택시, 6·25 전사자 故 김준기 님 무공훈장 후손에게 전수 25.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