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예비 부모 위한 아기 생명 지킴이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본문

지난 8월 29일, 평택시가 ‘예비 부모를 위한 아기 생명 지킴이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평택보건소 C동 교육실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출산을 앞둔 18명의 예비 부모가 참석했으며, 경기도 소방 재난본부 소속 전문 강사의 진행 아래 아기 모형을 활용한 심폐소생술(CPR), 하임리히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의 실제 시연과 참여자 실습이 병행되어 부모 스스로 체험하며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석한 한 예비 부모는 “막연하게 알고 있던 내용을 전문가에게 직접 배우고 실습해 보니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위기 상황에 안전하게 대처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부모에게는 든든한 준비가 되고, 아기에게는 생명을 지키는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택보건소는 ‘아기 생명 지킴이 교육’ 외에도 내 아이 맞춤형 모유 수유 교실, 신생아 건강 교실, 임산부 행복 태교 꽃꽂이 교실 등 다양한 임신과 출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보건소 모자건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예비부모 #아기 #교육
- 이전글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8월 청렴 상호존중의 날 실시 25.09.03
- 다음글평택시, ‘제21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기도대회’ 개최 25.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