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5년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 평택시민의 안전을 위한 관계기관 간 협력 방안 논의

지난 25일, 평택시가 ‘2025년 상반기 평택시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평택시 로컬푸드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의회에는 평택경찰서와 평택해양경찰서를 비롯한 관계기관과 치안 관련 11개 시민단체, 시청 내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평택경찰서와 해양경찰서가 각각 관할 지역의 치안 현황과 주요 추진 업무 사항을 발표하고, 업무 협조가 필요한 현안들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평택경찰서는 최근 지역 내 치안 동향 분석과 함께 ‘주취폭력 근절’을 포함한 중점 대응 계획을 보고했고, 평택해양경찰서는 관내 일반현황과 더불어 추진 업무 및 협업사례에 대해 보고했다.
치안 업무 협조 요청 사항에 대한 회의 안건으로는 구도심 내 주차시설 증설 요청, 순찰차 전용 주차구획 확보를 위한 조례 재개정 건의, 무등록 선박에 대한 등록 및 행정조치 요청, 태풍 내습기 대응을 위한 협업 체계 강화 요청 등이 논의됐다.
정장선 시장은 “반기별 치안협의회 개최를 통해 기관과 단체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평택시가 안전한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치안협의회는 시민의 일상 속 안전 확보를 위한 공동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였으며, 향후 각 기관과 단체의 긴밀한 협조가 기대된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평택경찰서 #평택해양경찰서 #지역치안협의회
- 이전글평택시, 6․25전쟁 제75주년 기념식 열어 25.06.26
- 다음글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 유가족 대상 자조모임 ‘기억나무’ 운영 25.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