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해경, 인명구조용 동력구조보드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본문

평택해양경찰서는 지난13일과 14일 양일간 관할 해역파출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동력구조보드 운용능력 향상을 위한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
동력구조보드란 구조보드에 동력(전동식 제트펌프)을 이용해 구조활동에 사용하는 장비로, 얕은 연안 해역이나 좁은 해안지형에서도 빠르게 구조 인력을 투입할 수 있는 해양경찰의 핵심 구조 장비다.
이번 교육은 해양 구조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해양경찰 구조대로부터 훈련을 받아 진행됐으며 대부·평택·당진파출소의 각 팀별 동력구조보드 운용자 2명씩 구조요원 총 18명이 교육에 참가했다.
훈련은 △동력구조보드 장비 운용법 및 유의사항 설명 △구조사례 공유 및 구조보드 운용요령 동영상 시청 △동력구조보드 주행법 실습 교육 △연안사고 발생해역 익수자·고립자 구조 훈련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들은 동력구조보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습 위주의 숙달 교육을 반복함으로써 장비운용 능력을 강화시켰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동력구조보드는 경비함정이나 연안구조정이 접근하기 어려운 저수심·암초구역에서의 고립자, 익수자 구조에 큰 역할을 하는 장비”라며 “반복된 훈련과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평택해양경찰서 #동력구조 #구조 #훈련
- 이전글평택시 송탄보건소, 생명존중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U&I’ 운영 25.05.15
- 다음글"노동이 중심 되는 사회"…평택 노동계, 이재명 후보에 '전폭 지지' 25.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