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 ‘여름방학 건강 놀이터’ 성료
페이지 정보
본문
▲평택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평택시 포승읍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비만 예방과 건강한 생활 습관 정착을 위한 ‘여름방학 건강 놀이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사진=평택시)
평택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평택시 포승읍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비만 예방과 건강한 생활 습관 정착을 위한 ‘여름방학 건강 놀이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여름방학 건강 놀이터’는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가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동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특화사업으로, 상대적으로 놀이 및 여가시설이 부족한 포승읍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건강 서비스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만 예방과 건강한 생활 습관 정착을 목표로 영양 교육, 체력 증진을 위한 운동 교육, 키 성장 줄넘기 교실, 단체 운동 등의 전문적인 교육과 활동으로 진행됐으며,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교육자료와 건강 줄넘기 등이 제공됐다. 특히 이번 여름에는 컬러푸드(color food) 영양소를 배우는 요리 강좌도 새롭게 추가돼 참가 학생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건강 놀이터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게 되어 즐거웠다”고 밝혔다.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포승읍 아이들이 체험형 건강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강 놀이터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샛별 기자 ptinnews@naver.com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건강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 #여름방학 건강 놀이터
- 이전글해군 2함대, 평택항서 통합 항만방호훈련 실시 24.08.21
- 다음글평택시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가족 중학교 진학 과정 설명회 개최 24.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