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2차 평택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진행
페이지 정보
본문
▲‘제2차 평택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모습(사진=평택시)
평택시가 지난 23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제2차 평택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청년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평택시 청년정책위원, 청년네트워크회원, 용역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추진 상황 보고, 종합 토의 및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용역을 맡은 ㈜더가능 연구소 연구진은 이날 보고회에서 지역 여건 및 사례분석, 설문조사 등을 바탕으로 수립 중인 청년정책 기본계획안을 공유했다.
용역사는 ‘미래를 여는 청년도시, 평택’과 ‘청년의 내일을 키우는 평택’을 청년정책 기본계획안의 비전으로 설정하고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평택, 청년이 안심하고 정주하는 평택, 청년의 삶을 지원하는 평택, 청년과 함께 만드는 평택 등을 추진 방향으로 세웠다.
앞으로 전략과제 도출, 최종보고회 등을 거쳐 세부 사업에 대한 관계부서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보완해 청년정책 기본계획 최종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청년정책을 발굴해 실효성 있는 청년 종합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샛별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청년정책 #기본계획 #연구용역
- 다음글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커뮤니티 지원사업 추진 24.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