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건축공사 관계자 안전·품질관리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본문

지난 26일, 평택시가 관내 건축공사 현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품질관리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사진=평택시)
지난 26일, 평택시가 관내 건축공사 현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품질관리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아파트단지를 포함한 시공 중인 건축공사 현장 시공자와 감리자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실 공사를 방지하고, 사고 없는 안전한 건축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국토안전관리원과 합동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건설안전 및 품질 역량 강화,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대응 실무 등 시공 품질 향상 및 안전사고 저감을 위한 방안과 현장의 노력을 중점적으로 설명했으며, 교육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이번 교육이 건축공사의 품질 저하를 방지하고,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 참석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 및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확립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실제 사례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는 소감을 전했다.
평택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건축공사 관계자들을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현장에서의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건축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건축공사 #품질관리 #건축현장
- 이전글평택시, 2026년 지방세 달력 제작...4000부 배포해 납세자 편의 높인다 25.11.28
- 다음글평택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발대식 개최 25.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