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옥 도의원, 평택시장 출마 선언… “관성 깨는 실용정치로 평택의 심장 다시 뛰게 할 것” > 슬라이드뉴스

본문 바로가기
상단배너1

슬라이드뉴스

서현옥 도의원, 평택시장 출마 선언… “관성 깨는 실용정치로 평택의 심장 다시 뛰게 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일 26-02-09 14:17

본문

7a7ceb746abe76960ac3906c07bb0859_1770614265_6473.jpg

서현옥 경기도의원이 9일 평택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평택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사진=평택in뉴스)

 


서현옥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 3)이 9일 평택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평택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서 의원은 “관성을 깨는 실용정치로 평택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겠다”며, ‘평택 대전환’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서 의원은 “정치는 이념이 아니라 시민의 삶을 바꾸는 실제적인 일”이라고 강조하며, 지난 의정활동을 통해 검증된 정책 추진력을 바탕으로 평택의 해묵은 과제들을 속도감 있게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특히 19세에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 생산직 노동자로 시작해 재선 도의원에 이르기까지 현장에서 단련된 경험을 내세우며, “행정의 벽에 가로막힌 시민들의 답답함을 시원하게 해결하는 ‘실행형 시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서 의원은 평택의 미래를 결정지을 구체적인 정책 방향도 발표했다. 첫째, AI·반도체 메가시티 완성을 통해 단순 제조 중심에서 설계와 플랫폼 중심의 고도화된 산업구조로 전환해 평택의 경제 지도를 새로 그리겠다고 밝혔다. 둘째, 평택 에너지 자립 특구 추진을 통해 반도체 공장과 데이터센터 운영에 필수적인 전력 확보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 공론화를 거쳐 안전성을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강조했다.  


교통 분야에서는  고덕 KTX 경기남부역사 건립과 30분 교통혁명을 내세웠다. 고덕국제신도시의 관문이자 경기 남부권의 교통 허브가 될 KTX 경기남부역사 건립을 강력히 추진하며, GTX 연장 조기 착공과 똑버스 확대를 통해 평택 어디서든 30분 내 이동이 가능한 교통망을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서 의원은 “이재명은 합니다, 서현옥도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통해 중앙정부 및 경기도와의 강력한 네트워크와 실행력을 평택에 이식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향후 서 의원은 분야별 세부 공약을 순차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며, 평택의 100년 미래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에너지 정책 등 민감한 사안에 대해서는 ‘시민 공론화’ 과정을 통해 도민의 참여와 신뢰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서현옥 의원은 “평택 시민의 유능한 도구가 되어 시민의 삶을 지키고 평택의 가치를 높이는 데 모든 것을 바치겠다”며 경기도민과 평택 시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경기도의원 #서현옥 #평택시장

[Copyright ⓒ 평택인뉴스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상호명 : 평택IN뉴스    대표자 성명 : 조석채    사업장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조개터로37번길 23 205호    연락처 : 031-691-5696    이메일주소 : ptinnews@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190-04-02139    등록번호 : 경기,아53005    등록일자 : 2021.09.03    발행인 : 조석채    편집인 : 서인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인호
Copyright © 평택IN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