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2025 평택호 물빛 축제’ 참석
페이지 정보
본문

평택시의회는 지난 13일 평택호 관광단지 일원에서 열린 ‘2025 평택호 물빛축제’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이 참석하고 평택시문화재단, 평택예총, 평택호 물빛축제 추진위원회, 시민 등 약 1만5000여 명이 함께했다.
‘물’과‘빛’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주민자치 상설 공연을 시작으로 △뮤지컬 공연 (위드 유싱어즈) △가수 곽진언의 무대 △불꽃놀이와 드론쇼가 가을 밤하늘을 수놓았다.
또 △물빛 터널 등 지역작가 기획 프로그램 △탄소 중립 체험존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등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강정구 의장은 “물방울이 모여 큰 물결을 이루듯, 시민 한 분 한 분의 열정과 참여가 평택의 밝은 내일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빛은 어둠속에서 찬란하다는 말처럼 평택호를 수놓은 물빛이 시민 여러분의 마음에도 희망과 기쁨으로 빛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호 물빛축제는 평택시를 대표하는 서부지역 주민주도형 축제로 호수 위를 수놓은 불빛과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매년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평택시 통합 30주년을 기념한 행사로 통합의 가치를 되새기고 미래를 향한 평택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함희동 기자 seouldaily@hanmail.net
#평택in뉴스 #평택시 #평택인뉴스 #평택 #평택호 #물빛축제 #평택시의회
- 이전글[말말말]정장선 평택시장 "울진군과 수소경제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5.09.16
- 다음글홍기원 의원, ‘느린학습자 평생교육의 현재와 내일’ 토론회 개최 25.09.11